이야기

서울 生막걸리 삼국지

11월... 2009. 9. 21. 10:54

과거에 막걸리 하면 포천 이동막걸리를 최고라 했었다...

대학 축제때면 어김없이 말술로 배달해서 팔았던 포천 막걸리....

슈퍼에 가도 쌀막걸리,조막걸리,더덕막걸리 등... 다양한 종류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막걸리를 좋아하는 편이긴 했지만 조금 텁텁하고 뒤끗이 남는 맛에 막걸리 보다는 동동주를 선호했었더란다....

 

그러던 중 장수 생막걸리를 맛보게 되었다....

우선 기존 막걸리(1,200ml)에 비해 작은 용량(750ml)으로 혼자 마시기에 부담이 없고...

(장기간 보관이 어려운 막걸리 특성 상 적은 용량은 대단한 장점이다...)

텁텁하지 않고 톡 쏘는 왠지 신선한 맛.....

비결을 확인해보니 살균처리를 하지 않은 생탁이었다....

비로소 생탁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장수(長壽)생막걸리


장수(長壽)생막걸리
탁주
알코올 6도기준
750ml PET병
백미(90%),이소말토 올리고당(10%)
제조일로부터 10'C이하에서 10일간
서울탁주제조협회 회원사 6개 제조장

 

 


 

어느날 이마트에서 발견하게 된 국순당 막걸리.....

국토종단을 하면서 전국 각지의 지역 막걸리를 마셔보았던 지라....

장수막걸리 한종류만을 마시기에는 아쉬움이 많았던 터였는데.....

국순당에서 생막걸리를 출시했다고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었다.... 오호라...

기존 국순당의 라인업을 보면 실망스럽지 않은 제품들을 꾸준히 내놓았었지....

잘 살펴보니 거의 같은 병 포장에 생막걸리와 살균막걸리 두 종류가 있다.....

생막걸리는 당연히 냉장보관 코너에..... ㅎㅎㅎ

맛은... 뭐랄까.....

기존의 막걸리가 텁텁함이 강했다면.. 좀 소프트한 느낌이다...

대중적이고 고급스러워진 맛..... 탄산도 강하지 않고... 텁텁함도 강하지 않다...

여자들이 좋아할 부드러운 맛?

이마트에서만 볼 수 있더니... 요즘은 동네 슈퍼에서도 만날 수 있다.....

 

 


 

 

가장 최근에 만난 생막걸리....

<<서울생주조>>에서 생산하는 <서울 New 생 막걸리>이다....

근래 생탁의 바람을 인식해서 자가 파랗고 선명하다....

동네 슈퍼에서 판매하고 있다....

<서울 New 生 막걸리>.. <해양심층수 生 막걸리> 두 종류를 선보이고 있는데....

아직 해양심층수 생 막걸리는 맛보지 못했다.....

맛은.. 오호라...... 생탁의 맛을 가장 잘 살렸다....

생탁의 톡쏘는 맛.... 막걸리 특유의 텁텁함......

신선함이 살아있는 맛이라서... 최근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한다....

해양심층수도 기대가 된다.... ㅎㅎ

 

 

 

 

 


 

 

 

최근 막걸리 바람을 타고 서울에서 마실 수 있는 생막걸리의 종류가 3개로 늘었다....

내가 알지 못하는 브랜드가 더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암튼 선택의 기회가 늘었다는 것에 대단히 만족한다....

언젠가는 주전자 들고 동네 양조장으로 가서 막걸리 받아 올 날이 있겠지.....

비도 오시고.....  빈대떡에 막걸리가 땡기는 날이네....

 

 

 

                                            ....................................... 11월...........

 

 

 

이미지는 각 회사 서울탁주, 국순당, 서울생주조의 홈페이지에 있는 제품소개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