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탐여행자/서울 나들이

대학로 팬쿡... 청계천 등축제.....

11월... 2010. 11. 22. 15:10













토요일 오후...

느즈막하게 아점을 먹고는 대학로로 향합니다...

일전에 사 둔 팬쿡 쿠폰을 사용하기 위함... 흠흠..

토요일... 식사시간 전인데도 손님이 꽤 있더군요....

잠시 대기를 하면서..... 음료 서비스를 위한 준비공간...을 한컷....

역시... 정.돈.된.주.방.은.아.름.답다......


15분쯤 기다리니 드디어 테이블이 납니다....


우선 바로 한 양파 튀김이 나오고...

감자튀김과 양파튀김 중 선택 가능합니다...


와인 에이드와..... 블루베리 에이드...


베이컨 커리 라이스 함박 스테이크...


버섯 크림 브레드 함박 스테이크...


스테이크의 종류는 다앙하지만 쿠폰 사용자는 선택에 한계가 있더군요...

세트메뉴 내에서만 선택 가능합니다...

그리고... 샐러드는 제공하지 않네요.... 허걱....


약간의 연출을 의도한 샷...


요렇게 말끔하게 비웠습니다...

음식은 전체적으로 괜찮았습니다...

소스도 맛있고... 커리에 들어간 감자도 맛있더군요....

함박스테이크를 별 좋아하지는 않지만요....


식사를 마치고 대학로로 진출했습니다.....

역시 마로니에는 공원에 사람들이 많군요...


서울대병원 입구...

늦가을 냄새가 물씬 납니다..


중간에 발견한 빵나무....

분양 받아서 집에 한그루 키워보고 싶습니다...


어딘지 아시는 분...??

두산 아트센터 입니다....

대학로에서부터 걸어서 청계천으로 가는 중이지요....

저 안에 빨간돼지는 잘 있을까요...??


광장시장..... 역시 사람이 많군요....

순이네 파전 먹으로 가봐야 할텐데....

청계천에 도착하니 어느새 달이 떴습니다...


자 이곳부터 청개천 등축제가 시작됩니다...

끝나는 부분인건가...?

삼일교 부근에서 시청방향으로 거슬러갑니다......


붉은등의 색감이 좀 번지네요...


튤립인가요...?? 방울꽃인가요....??

아무튼... 꽃등의 행렬입니다..



힘찬 날개짓을 표현했네요....


딱정벌레....



호랑이 가족...

호랑이의 표정이 살아있네요...


말과 팬더...


소와... 캥거루...

야경을 표현했는가 본데....

옛 밤골목을 보는 듯 합니다....


축제일인가요....??


못생긴 심청이....


씨름과... 농악대....


광교 아래였던것 같습니다...

인기가 많네요...


바람이 불어서 아래쪽의 바람개비가 돌면.....

등에 비추어진 그림이 회전하는 방식인데....

바람이 불지 않네요.... ㅋ


국적을 알 수 없는 장식물들도 있습니다..

카메라가 필수품인가 봅니다...

저 많은 사람들이 하나씩 들고 있네요....


소원을 실은 연등들도 보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네요...


각국의 대표 상징물들입니다...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

피사의 사탑...

런던의 빅벨...

로우데자네이루의 예수상..

뉴질랜드 마우이족의 캐릭터라고 하는데...

귀엽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참 여러가지 표정이 들어있습니다..


이제 일본의 등들이 보입니다..


선명도나 정교함에서 앞의 전시물들을 압도하네요...


홍등...


경극을 표현한 작품도 보입니다..


두마리의 용이 여의주를 가운데 두고 서로 차지하려고 하고 있네요...

붉은 용 파이링~


등축제로 유명한 아키타현에서 왔근요...


스트릿파이터에서 익숙한 자세입니다...

아다다다다닷~~~


대나무를 이용한...

무척이나 일본스러운 작품입니다..



입체감과 살아있는 표정...

개인적으로는 이 작품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자 이제... 슬슬 끝나갑니다...


G20 기념 조형물입니다...

의도하지 않게(?) 포커스가 나갔습니다...


동전벌이용.....??


이쪽 새는 날개짓이 좀 더 우아하군요...


거북입니다...


청개천의 물이 시작되는... 폭포......


바닥분수.....


2010 세계 등축제를 알리는 문입니다...


뒷편에는 요렇게 알림 조형물이 있구요....


광장위에서 본 장면인데....

좀 민망합니다.......


광장을 돌고 있는 마차도 있습니다...

넘 화려한거 아닌가....??

누가 누구를 관광해야 하는건지요.....

돈내고 구경거리 됩니다...


어느새 도시에 달이 환하게 올라왔습니다...


2010.11.20. 서울나들이였습니다..





          ............................... 11월............